동국제강, 철강 온라인 판매 플랫폼 ‘스틸샵닷컴’ 오픈

고객 맞춤형 ‘후판 주문품’ 국내 최단 납기로 제공 가능
후판제품을 시작으로 연말에는 봉강, 형강, 냉연 등으로 확대 목표

동국제강이 철강제품 온라인 판매 전문 플랫폼 ‘스틸샵닷컴’을 지난 5월 24일 오픈했다.
동국제강은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한 언택트 시장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스틸샵닷컴’을 구축했다. 철강업계의 전통적인 오프라인 판매 방식에서 탈피하고, 비대면 영업 역량을 강화하여, 철강 e-커머스 사업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복안이다.
이번 1차 오픈에서 선제적으로 선보이는 ‘후판 주문품’은 국내 최초로 고객이 요구하는 강종과 사이즈를 최단 납기(7일 이내)로 생산 및 출하할 수 있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또한, 고객이 요청한 규격과 치수에 맞게 바로 절단하여 제공되는 ‘절단가공품’ 시스템, 긴급 주문이 필요한 고객에게 이미 생산완료된 제품을 보여주고 빠른 시간 안에 배송 서비스하는 ‘계획생산품’ 시스템을 통하여, 온라인에서 상시 구매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외에도 유료 특화 서비스로 ‘시험 의뢰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틸샵닷컴’에서 각종 시험을 신청하면, 당진공장 내 국제 공인 시험실 내 시험장비를 이용하여 인장시험, 충격시험, 굽힘시험, 분광분석시험 등을 진행하며, 시험성적서는 ‘스틸샵닷컴’ 내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동국제강은 ‘스틸샵닷컴’ 오픈을 기념하여, 6월 30일까지 신규 회원 가입자 및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태블릿 PC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며, 자세한 사항은 ‘스틸샵닷컴’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국제강은 고객 이용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해 1차 오픈 이후에도 ‘스틸샵닷컴’을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갈 계획이며, 연내에 봉강, 형강, 냉연 등 생산 가능한 모든 제품군에 대한 온라인 판매시스템 개발을 완료할 방침이다.

다른 기사들 보기

송암철강㈜, 충청북도 충주시와 투자협약 체결
포스코건설, 디지털 시공관리 플랫폼 구축으로 스마트컨스트럭션 업그레이드

News Brief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