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 엠보(Emboss)칼라, 전문화로 부동의 1위 굳힌다

국내 엠보 칼라 역사 이끈 KG동부제철, 패턴 다양화로 건재 칼라 시장을 견인
고객 맞춤형 Premium엠보 패턴 지속 출시를 통해 시장 요구에 부응
현재 최다 엠보 패턴 보유중이며 내년초 추가 신제품도 출시 예정

<KG동부제철의 엠보 칼라 출시 HISTORY>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NOWAVE 엠보’를 사용한 건축 시공 사례>

최근 건축 자재 시장에서 고객의 요구가 점점 다양해지고 까다로워지고 있다. 이에 착색아연도금강판(이하 칼라강판) 제조사들도 각각 자사 제품만의 차별화를 통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제품 연구 및 브랜드 개발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건자재용 칼라강판의 경우 의장성(意匠性) 뿐만 아니라 이제 기능성(機能性)까지 강화한 제품들이 늘어나면서 친환경을 매개로 대체재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KG동부제철은 최근 건축 자재 시장에서 대체재와의 경쟁 우위 확보 및 건재 칼라강판 시장 수요 확대를 위하여 ‘엠보(Emboss) 칼라 전문화’를 천명하고 나섰다. KG동부제철은 엠보(Emboss) 칼라강판 부문에서는 명실상부한 선두주자다. 1994년 국내 최초로 엠보 제품을 선보인 이후 현재 국내 최다인 5개 엠보 패턴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 부문 MS도 현재 부동의 1위를 점유하고 있다.
타 제조사의 경우는 통상 2~3개 패턴 정도를 가지고 있는 것에 비해 가장 전문화 되어 있는 것이다. KG동부제철은 “엠보 전문화를 통해 건재 시장을 선도하고 이를 위해 지속적인 신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하며, “특히 자체 전문 디자인팀을 통해 제품의 의장성과 기능성을 동시에 만족하는 제품 개발에 초점을 둘 것”이라고 전했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향후에도 KG동부제철은 국내외 칼라시장을 선도하여 고객들의 가치를 높여줄 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할 것이다. 더불어 앰보 전문 회사로서 다양하고 차별화된 제품을 건재 시장에 적용하여 엠보 시장에서 리더의 입지를 한층 더 강화해 갈 것이다’라고 설명하였다.
한편 KG동부제철은 2021년 3월 가동 목표로 충남 당진공장에 칼라강판 생산라인 2기를 우선 신설한다는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다른 기사들 보기

(주)코텍, 중국 중남건설집단(유)에 H-BEAM 가공라인 납품, 설치
현대重그룹, 연말 ‘수주 릴레이’

News Brief

메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