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mble,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서울 2019

Focus

트림블코리아는 2019년 4월 24일에 서울 양재동 aT센터 그랜드홀에서 ‘트림블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서울 2019(Trimble BIM Inno-vation Conference Seoul 2019)’를 개최했다.

‘트림블 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는 한국을 비롯한 아태지역에서 개최되는 연례행사로, 엔지니어링과 건설산업을 위한 최신 솔루션과 트렌드를 공유하는 자리다. 건설업계 관계자 200여 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는 트림블의 시공 가능한 프로세스(Constructible Process)를 기반으로 사람과 작업공정 및 프로세스의 원활한 연동을 통해 전체 설계, 시공, 운영 라이프 사이클을 최적화하는 방법이 소개됐으며, 철골 및 콘크리트 분야에서의 BIM 실현 방법과 실제 고객 사례들이 발표됐다.

한국 BIM 학회장을 역임하고 있는 중앙대학교 심창수 교수가 연사로 나서 ‘디지털 건설 인프라 100년의 가치’를 주제로 현재 국내 시장의 BIM 도입 현황과 앞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했다.

본지에서는 트림블코리아 박성준 부장의 “테클라 소프트웨어 2019 버전을 공개하고 고객의 업무 생산성을 향상시키는 주요 신기능” 발표자료와 트림블 코리아 이훈녕 부장의 “클라우드 기반의 설계 프로세스”를 소개해 다양한 분야의 건설업계 종사자들이 BIM을 넘어 스마트 건설로의 도약을 이룰 수 있는데 도움이 되고자 한다.

자료제공/  트림블코리아

첨부.BIM 이노베이션 컨퍼런스 서울 2019

다른 기사들 보기

건설생산성 혁신 및 안전성 강화를 위한 스마트 건설기술
건설생산성 혁신 및 안전성 강화를 위한 스마트 건설기술

Focus

시공사례

Report

기술정보

특허정보

메뉴